방송/언론보도

방송과 언론에서 주목한 한강수병원 다양한 미디어 속 한강수를 직접 만나보세요.

KBS 다큐세상 한강수병원 고장휴 원장 출연

조회수 :1232 등록일 :2018/07/23


news_20180723_3.jpg


KBS 다큐세상 한강수병원 고장휴 원장 출연


지난 2일 방송된 KBS 다큐세상에서는 한강수병원 고장휴 원장의 인터뷰가 방영되었습니다. 이번 방송에 나온 환자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전신에 전신 3도화상을 입은 화상 환자였습니다.

한강수병원 화상 성형외과 고장휴 원장은 “전신화상 때문에 생명이 위독한 상태였지만 처치가 잘 이루어져서 목숨을 살릴 수 있었지만 심한 화상 후유증으로 인해 관절 구축이나 안면부 추형이 나타났고 오른쪽 시력 또한 많이 떨어져 각막이식도 받은 상태다”라며 “아직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은 조금 어려운 상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경우 장기간 팔을 사용하지 않아 어깨관절 쪽 통증이 심하고 화상으로 인해 관절 주위의 근육이나 인대가 녹아 퇴행성 관절질환이 생길 수 있어 특히 신경 써서 치료받아야 합니다. 환자는 현재 화상특화 한강수병원에서 화상치료 및 재활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화상환자의 피부는 보습을 유지하는 기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건조해서 당기고 가려워서 수시로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생크림이나 미백크림도 필요합니다.

한강수병원은 피부레이저나 화상재활치료, 피부이식술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화상환자의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