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언론보도

방송과 언론에서 주목한 한강수병원 다양한 미디어 속 한강수를 직접 만나보세요.

몽골 UBS 방송 스페셜 다큐 나눔의료 3편 [늦둥이 어치르잔의 웃음] - 이정환 과장 출연

조회수 :270 등록일 :2018/11/20


20181120_news_2.jpg



몽골 UBS 방송 스페셜 다큐 나눔의료 3편
[늦둥이 어치르잔의 웃음]


지난 7월 화상특화 한강수병원에서 한 달 동안 수술을 받고 돌아간 몽골 어치르잔의 이야기가 몽골 UBS 다큐 나눔의료 [늦둥이 어치르의 웃음]편으로 몽골 전역에 방송되었습니다.

한국보건진흥원에서 진행한 나눔의료 사업의 일환으로 초청된 어치르잔은 손에 심한 화상을 입어 구축현상이 생긴 상태로 이미 몽골에서 몇 차례의 수술을 받았지만 아직 성장기인 어치르잔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흉터제거수술을 받기 위해 한강수병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화상 성형외과 전문의 이정환 과장은 어치르잔 환자의 상태를 꼼꼼히 살펴본 뒤 중등도 정도의 구축이 있는 상태로 판단하였고 손의 구축이 기능적인 부분에도 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어 움직임과 기능에 제한을 줄이는 과정으로 수술하였습니다.

한강수병원에서 무료수술을 받고 고국으로 돌아간 어치르잔은 더 밝은 모습으로 가족 및 친구들과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화상특화 한강수병원은 개원부터 몽골화상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해마다 무료의료봉사를 진행해 왔으며 2015년도부터는 몽골국립외상병원 화상 의료진을 대상으로 의료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지금까지 총 26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오고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