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언론보도

방송과 언론에서 주목한 한강수병원 다양한 미디어 속 한강수를 직접 만나보세요.

[내일신문] 정형외과 치료뿐만 아니라 삶의 질까지 높여

조회수 :92 등록일 :2019/05/30

 

20190530_news.jpg



|탐방| 한강수병원 정형외과

정형외과 치료만이 아니라 삶의 질까지 높여

영등포에 위치한 화상전문치료병원인 한강수병원은 화상 치료에 가장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항상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어 주목됩니다. 지난 5월 13일부터는 정형외과가 새롭게 오픈해 활발한 진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화상전문병원에서의 정형외과적인 치료뿐만 아니라 일반 환자들의 치료까지 의욕적으로 시작한 정형외과 조태연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근육의 정상회복 위한 가장 빠른 치료

작든 크든 화상을 입게 되면 피부, 근육, 조직, 미용, 성형까지 다각도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눈으로 보이는 부분도 중요하지만 피부를 감싸고 있는 근육과 조직 그리고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관절의 상처까지 종합적인 치료와 처치가 필요합니다.
겉으로 보이는 상처를 치료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지만 정형외과적인 치료도 촌각을 다투는 중요한 치료가 됩니다. 시간이 지체될수록 화상으로 인한 관절 상처가 굳어 근육의 정상적인 기능회복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에 정형외과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화상전문병원인 한강수병원은 한 번 방문하면 환자가 다양한 부분의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이 화상환자들을 위한 원스톱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번 정형외과 오픈을 기점으로 해 관절을 위한 정형외과적인 시스템까지 갖춰지게 돼 화상 환자뿐만이 아니라 일반 치료 환자들도 보다 폭넓은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첨단 기술을 이용한 정확한 치료

환자들의 상황이나 상처의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강수병원에서는 최첨단 기기들을 갖추고 정확하고 빠른 판단으로 상처 치료의 방향을 정해 치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치료가 빨리 진행되고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치료를 시작하게 됩니다.
한강수병원 정형외과에 내원을 하게 되면 먼저 관절상태를 검사받고 일반 물리치료와 도수치료를 받게 된다. 일반적인 치료 같지만 훈련받는 전문 치료사들이 수시로 상태를 체크하면서 꼼꼼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물리치료사들의 운동치료도 탁월함을 보이고 있어 환자들이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곁에서 용기도 주고 도전해 볼 수 있도록 열심히 돕고 있습니다. 관절에 놓은 주사는 가능한 가용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관절의 상태와 상황에 따라 관절이 파괴되지 않도록 주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후유증이나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 주사 치료로 한강수병원은 환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조태연 원장은 “초음파기계도 항상 최신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기계들로 구비를 하고 있고 충격파 치료도 환자들의 상태에 다라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ESWT충격파 치료는 충격파를 이용해 관절을 치료하는 요법입니다.
조태연 원장은 “ESWT 충격파 치료로 어깨에 생긴 석회석이나 힘줄의 부상, 팔꿈치, 무릎 관절 등의 통증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일반 물리치료와 충격파 치료를 병행하면 환자들의 상태가 많이 호전됩니다. 화상환자들의 경우에도 관절의 경직을 막고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관절을 부드럽게 하고 제 기능을 하게 만들어 줍니다.”라고 한강수병원 정형외과만의 정확한 치료를 강조했습니다.

문의 1800-7119 (대표전화)
주소 영등포구 영등포로 83 한강수병원

박선 리포터(ninano33@naver.com)


| 미니인터뷰 | 한강수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조태연 원장
신뢰감 있는 진료로 빠른 회복을 돕겠습니다

화상전문병원인 한강수병원은 화상 환자들을 위해 특화된 정형외과 치료를 제공합니다. 화상 후 제 기능을 살려 주기 위한 관절의 기능 재활치료, 의수나 보조기 등을 활용한 절단 재활치료부분, 근골격계 재활치료와 복잡한 장애진단 등 화상 후 정형외과 치료에 최적화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정형외과 진료도 무조건 수술부터 권하지 않고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고 빈틈없이 검사하고 방향을 정합니다.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다양한 주사 치료와 약물치료, 물리치료 및 운동치료, 도수치료와 체외충격파 치료까지 재활치료에 많은 힘을 쏟고 있습니다. 환자와 의사 사이에는 무한한 신뢰가 심어져야 합니다. 정확하게 병을 알고 의사를 믿고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사람을 치료하는 한강수병원만의 정형외과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병원건물 사진]
영등포에 위치한 한강수병원은 국내 최초로 대학병원 성형외과 교수진들이 주축이 돼 만든 화상치료전문병원입니다. 화상치료 전문 후배양성과 화상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곳입니다.
한강수병원은 화상치료로 특화된 병원으로 보통 일반 외과에서 치료하는 화상치료와는 효과 면이나 미용적인 면에서 그 결을 달리합니다.
특히 성형외과 전문의가 24시간 상주하면서 치료하고 있어 피부손상을 최소화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겉 피부뿐만 아니라 근육 조직 안에 깊이 파고들어 간 상처에 대한 복구에도 탁월한 실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정형외과 오픈으로 일반 정형외과 진료와 더불어 화상치료에 맞춘 전문적인 정형외과 진료를 기대해 봅니다.

[무릎, 목, 어깨, 허리통증 수술없이 치료가능해 / 한강수병원에서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및 운동치료,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EWST), 주사치료 등 비수술적인 치료 방법으로 통증을 해소한다.